개인정보처리방침

SL&C멤버십 개인정보처리방침

SL&C멤버십 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 (총칙)

1) “에스온 멤버십 서비스”(이하 “서비스” 또는 문맥에 따라 “멤버십 서비스”라 함)를 운영하는 삼천리ENG(이하 “회사”라 함)는 “에스온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별도로 제정하고 이를 준수함으로써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더욱 보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항상 회사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고시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수정될 경우 변경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 및 수집방법)

1)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게 이용약관을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된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회사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대하여 동의여부를 표시하는 방법으로 동의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동의 부분에 표시하면 해당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원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회사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대하여 동의여부를 표시하는 방법으로 동의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동의 부분에 표시하면 해당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할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와 주민등록번호는 법령상 근거 없이 불필요하게 수집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보다 양질의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선택적으로 입력 받고 있습니다.
구분 수집항목
필수 항목 아이핀 CI,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성별, 생년월일, 이름
선택 항목 자택주소, 기념일, 결혼여부
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생성/수집되는 정보 단말기기정보(모델명/ 단말식별번호/OS버전), 단말접속일시, PUSH토큰 등

3) 온라인(어플리케이션 포함)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 확인, 서비스 제공 및 부정 이용 방지 등을 위하여 단말기에 관한 정보(단말기 모델, 운영체제 정보, 브라우저 정보 등)가 수집될 수 있으며, 모바일 서비스 경우 PUSH서비스 제공(고객이 동의한 경우에 한함), 어플리케이션 버전 업그레이드 등의 모바일 서비스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동통신사 정보가 추가적으로 수집 및 이용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당사 및 영업점에서 상품이나 용역 등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대금결제 및 상품배송, 환불처리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추가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 결제방법에 따라
- 카드결제의 경우: 신용카드 종류,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결제에 필요한 최소 정보
- 계좌이체의 경우: 거래 은행명, 계좌번호, 거래자 성명
* 상품배송에 필요한 정보로서 상품을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및 전화번호 등 연락처
5) 회사는 웹사이트 또는 오프라인을 통한 회원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외에도, 아래와 같은 경우에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시 수집목적을 명시하여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 문의 응대 : 이용자의 문의 기타 요청사항 처리 및 회신을 위한 개인정보 입력
* 고객 상담 시 : 고객상담 및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을 위한 고객카드 작성
* 설문조사나 경품 행사 시 : 통계분석이나 경품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인 개인정보 입력
6) 회사는 회원 확인, 경품 배송 및 통계분석을 통한 마케팅 자료로서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의 사전 동의나 관련법령의 규정 없이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식별을 위해 회원의 외국인등록번호를 개인정보 주체의 별도 동의를 받아 처리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필수정보의 수집 · 이용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선택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거부하는 경우, 회원가입은 가능하나 선택정보를 이용한 서비스 이용 및 혜택 제공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회사는 서비스 향상 및 원활한 전산처리 등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리를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의 위탁 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이용자 동의 없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금지 등 이용자의 개인보호의 보호를 위해 관리•감독합니다.
3)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수탁자와 그 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사 위탁 목적
삼천리 에스온 멤버십 시스템 운영
레드소프트 에스온 멤버십 시스템 유지보수 및 관리
피앤시월드 전 매장 POS 및 시스템 유지보수 및 관리
휴머스온 대량메일 발송 시스템 유지보수 업무
나래인터넷 무료수신거부 시스템 운영
NICE평가정보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제5조 (개인정보의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2조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이용자의 별도 동의 없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연구단체, 설문조사, 리서치 기관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형사소송법 등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이용자는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때에는 제3자 제공에 따른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때에는 이용자에게 내용을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전산에 등록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및 책임자 또는 이들의 승인을 얻은 자가 아니면 문서로 출력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삭제하거나 회원가입 탈퇴를 요청한 경우 지체 없이 조치를 취하며, 삭제된 정보는 기록을 복구 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아래와 같이 파기사유가 발생한 때에 회사의 내부 파기절차에 따라 디스크에서 정보를 삭제하고, 출력된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가.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나. 배송정보의 경우: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다.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해당 설문조사, 이벤트가 종료한 때
4)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상법, 국세기본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다.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5) 고객 요구사항 처리 및 A/S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30일간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이는 고객의 실수 혹은 변심에 의해 탈퇴 신청 철회 시 이전 아이디 및 포인트, “회원”의 활동 내역 복구, 무분별한 회원탈퇴 및 재가입으로 인한 부정 이용 및 피해를 예방하기 위함 입니다.
6) 부정이용회원(포인트 부정 적립/사용 회원, 타인 명의를 이용한 적립/사용회원 등)의 경우 부정 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를 위해 회원가입 등의 제한조치 목적으로 아이핀 CI는 2년간 보관합니다.

제7조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 분리 보관)

1)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휴면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리 보관합니다.
가. 관련 법령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 에 관한 법률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6조
나. 휴면 회원 : “에스온 멤버십” 서비스를 1년 이상 이용하지 않은 회원
2) 다음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 휴면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가. 포인트 거래이력이 1년 이상 없는 회원
나. 서비스 홈페이지(PC/모바일웹, 앱 포함) 로그인 이력이 1년 이상 없는 회원
3) “회사”는 휴면 전환 30일 전까지 휴면 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해당 통지 수단에 대한 정보가 부재 또는 오류인 경우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로 대신합니다.
4) 휴면 상태 이전에 발급되었던 쿠폰은 해당 유효기간 만료 시 자동 소멸되며, 기간이 만료된 쿠폰은 재 발행되지 아니합니다.
5) 휴면 회원이 포인트 거래, 서비스 홈페이지 로그인, 고객센터 상담 등 SL&C멤버십 서비스를 재이용하는 경우 휴면계정은 일반 회원 계정으로 복구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보유기간의 경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7.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자동수집 장치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1)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 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 원”이 이용하는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회원”이 이용하는 단말기(PC/스마트폰/태플릿 PC 등)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회원”이 웹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사이트 서버는 “회원”이 이용하는 단말기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회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3)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은 “회원”이 “에스온 멤버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회원”이 방문한 “에스온 멤버십”의 각 서비스나 접속 빈도, 방문 시간 및 횟수 등을 분석하고 “회원”의 이용 행태, 이벤트 참여 정보 등을 파악하여 “회원”을 위 한 마케팅이나 개인화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4) “회원”은 언제든지 쿠키의 설치를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SL&C멤버십”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의 각 호와 같습니다.
가.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
나. [개인정보] 탭을 클릭
다. [개인정보 처리 수준]을 설정

제10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 습니다.
가. “회원”의 개인정보는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으며, 비밀번호를 포함하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 등의 중요한 데이터는 암호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암호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 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나. “회원”의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은 방화벽과 침입차단시스템을 통하여 보호되며, 24시간 감시를 통하여 외부로부터의 위협에 대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은 업무 역할에 따라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의 임직원이 업무를 함에 있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지켜야 할 사내 규정을 마련하여 준수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의 임직원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기 이전에 ‘개인정보 처리서약서’를 통하여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사내 규정에 대한 이행사항 및 준수 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라. “회사” 임직원의 개인정보보호 실천을 위한 정기적인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상기의 기술적, 관리적 대책에도 불구하고 “회원” 개인의 실수나 사고 발생 당시의 기술로 예방, 조치할 수 없는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링크 사이트)

1)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해 제휴사 또는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부 인터넷 사이트로부터 “회원”이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 또는 “회원”과 당해 인터넷 사이트의 거래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링크 페이지 또는 연결된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인터넷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인터넷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12조 (개인정보 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 처리)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와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를 두어 회원의 개인정보에 관한 문의 및 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 명 : 신서호 상무
소 속 : SL&C 사업본부
[개인정보 보호 책임부서]
책임부서 : 기획마케팅
전화번호 : 02-3482-5944 (월~금 : 09:00~18:00, 공휴일 제외)
E-mail : slnc_official@samchully.co.kr
FAX : 02-3482-5906
2)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침해의 발생 또는 그 염려로 인하여 상담이 필요한 때에는 제1항의 회사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뿐만 아니라 다음의 기관 등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국번 없이 02-2100-2499)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제13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의 웹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회원이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은 자에게 요청하거나,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부서로 전화, 서면, 전자우편(e-mail)로 연락하여,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요구에 대하여 지체 없이 관련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2)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 등 처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처리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가 지체 없이 반영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3)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제3자의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나. 해당 서비스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등

제14조 (고지의 의무)

1)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포함한 기타 개인 정보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회사”가 운영하는 “에스온 멤버십” 홈페이지 첫 화면 하단에 공개함으로써 “회원”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실 때마다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관련 법령 및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합니다.
3)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년 6월 11일부터 시행되며, 종 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대체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이력
1차 2018 년 06 월 11 일